티스토리 뷰

축구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잠 못 이루는 밤이 될 듯 합니다.


앞으로 한 달 동안 수많은 축구 팬들이 밤을 하얗게 지샐 것으로 보이는데요 바로 미니월드컵으로 불리는 유로 2016이 4년만에 펼쳐지기 때문입니다. 한국시간으로 6월11일 오전 4시에 프랑스 생드니 스타드 드 프랑스 경기장에서 개최국 프랑스와 루마니아의 조별리그 A조 개막전이 시작되면서 유로 2016의 화려한 막이 올랐습니다. 7월 11일 프랑스 리옹에서 열리는 결승전까지 딱 한 달 동안 여정이 시작됩니다.



유로 2016 중계 보는법을 우선 살펴보죠


http://euro2016.sports.afreecatv.com/

http://www.mbcplus.com/sports2/index.html

http://score.sports.media.daum.net/schedule/soccer/euro2016/main.daum


TV로 못보는 분들은 중계를 인터넷을 통하여 보면 됩니다. 위에 3개 체널 중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유로 2016 조편성 참가국이 늘어나서 그런지 정말 월드컵 같네요


올해부터는 출전국이 24개국으로 늘어난 것이 특징인데요 4개 팀이 6개 조로 나뉘며 각 조 1위와 2위팀과 나머지 3위 팀 들중 성적이 좋은 4개의 팀이 16강에 진출하여 토너먼트를 통해 우승팀을 결정하는 방식입니다.


유로 2016에서 무적함대로 불리는 스페인과 전차군단 독일은 나란히 세 차례의 우승을 차지하며 공동으로 최다 우승국에 이름을 올려놓고 있죠 2008, 2012 연속 우승을 차지한 스페인이 사상 첫 3연패에 도전하게 됩니다. 아이슬란드, 슬로바키아, 웨일스, 북아일랜드, 알바이나 등은 처음으로 유로 2016의 발을 내딛습니다.



우승은 누가 차지할까?


유럽은 워낙 축구를 잘하는 국가들이 많아서 누가 우승을 해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인데요 이 가운데 전문가들은 개최국 프랑스, 스페인, 독일의 치열한 3파전을 전망하고 있습니다. 독일은 전통적인 강호로 1990년대 유럽 무대를 전성기를 구가하다 스페인에게 맹주 자리를 뺐겼죠 그러나 2014년 브라질 월드컵 우승을 계기로 다시 상승세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스페인은 유로 2012 우승 이후 브라질 월드컵 조기 탈락후 하향세를 그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번 유로 2016에서 사상으로 처음 3연패를 차지하겠다고 나섰지만 개막 직전 친선경기에서 피파랭킹 137위 조지아에게 0대1로 충격적인 패배를 기록하며 망신을 받았습니다. C조에 편성된 독일과 D조에 속한 스페인은 모두 조 1위를 차지할 경우 결승에서 만나게 되는데 이점도 흥미롭네요 이들을 추격하는 팀은 개최국 프랑스죠. 1984년 대회와 2000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16년 주기설이라는 소리가 나오는데 이번에 다시 16년만에 정상을 차지하겠다는 각오입니다.



유로 2016 죽음의 조를 살펴보는 것도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E조가 가장 죽음의 조라는데 의견이 없는 듯 합니다. 이탈리아, 벨기에, 스웨덴, 아일랜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난 대회 준우승을 차지한 이탈리아는 세대교체를 착실히 했으며 스웨덴은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를 앞세워 강력한 공격을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복병 아일랜드도 예선에서 이미 우승 후보 독일을 꺽는 이변을 연출했기에 가볍게 볼 상대가 아닙니다.



유로 2016 일정을 자세히 살펴보려면 uefa 공식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http://www.uefa.com/uefaeuro/season=2016/matches/day=1/index.html#md/1 경기일정과 결과가 상세히 나옵니다.



이번 유로 축구 관련 도박사들은 어떻게 보고 있을까요? 작년 12월 그들은 우승 후보로 독일을 선택한 바 있지만 최근에는 프랑스를 점찍었다고 합니다. 골드만삭스는 개막을 앞두고 역시 프랑스를 우승국으로 예측했습니다. 각국의 성적 예측 보고서를 살펴보면 프랑스의 우승확률은 23% 기록해 가장 높았고 이어 독일 19%, 스페인 13%, 잉글랜드 10%, 포르투갈 8% 벨기에 5% 순이었습니다. 이번 유로 2016 관련 여러분들의 예상과 결과를 비교해봐도 재미있겠네요



유로 2016 중계를 보면서 가장 기대하는 것이 축구 스타들의 화려한 플레이일 것입니다. 아무래도 가장 큰 관심은 단연 포르투갈의 호날두일텐데요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단 한번의 월드컵과 메이저 대회 우승컵을 들어올리지 못한 그는 전 소속팀이었던 맨체스터 유니이티드와 현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수차례 우승을 경험해 상반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번 유로 2016의 대한 동기부여가 확실할 것 같습니다.


<유로 2016 상금 최대 354억>


스웨덴의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스페인의 이니에스타, 다비드 실바, 세스크 파브레가스, 페드로 로드리게스, 크로아티아의 모드리치, 독일의 토마스 뮐러, 메수트 외질, 노이어 잉글랜드의 헤리 케인, 제이미 바디, 웨인 루니 등 유로 2016 중계에서 주목해서 봐야할 선수들이 즐비합니다.


보면 볼수록 재미있고 수준높은 경기들이 연이어 펼쳐지고 있는데 유로 2016 대진표를 보면 앞으로의 경기를 더 기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앞으로 한달간 원 없이 축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