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힙합뮤지션 버벌진트 음주운전 소식이 그의 자백을 통해 처음 대중들에게 알려지게 되었죠.


그런데 자백을 두고 진정성 논란이 일고 있는 모습입니다. 버벌진트는 6월19일 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음주운전 사실을 먼저 털어놓았습니다. 언론 보도가 나간 뒤 잘못을 시인하던 연예인들과는 다르게 먼저 자신의 신수를 인정하며 사과하는 모습이었는데요 그래서 당시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던 연예인들의 비해 버벌진트를 비난하는 목소리가 크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음주운전 사과문을 올린 뒤 올린 뒤 생각하지 못한 반전이 일어났습니다. 버벌진트가 추적60분 카메라를 통해 음주운전 단속에 걸린 모습이 촬영되었고 이 영상이 7월 6일 추적 60분을 통해 공개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음주운전 자백을 두고 진정성이 의심간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버벌진트가 이미 방송이 될 것을 알고 선수를 친 것으로 보일 수 있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추적60분에 음주운전 단속 현장 영상이 방송된다는 사실이 전해지기전만 해도 버벌진트 관계자는 사과문을 먼저 올린 것에 관하여 16일 오후 마포구 근처에서 버벌진트가 음주운전 단속에 적발된 후 3일이라는 시간 동안 고민을 많이 했다고 밝혔었는데요



당시 심한 죄책감을 느꼈고 상당히 괴로워했으며 마음 속에 죄책감을 가지고 팬들을 볼 수 없다는 마음으로 먼저 밝히기로 결심을 했고 후회하고 싶지 않아 돌을 맞더라도 감수할 각오가 있어 SNS를 통해 음주운전을 자백한 것이고 다른 의도는 없고 오직 죄책감에 때문이라 설명한 바 있습니다. 방송이 된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이 부분은 진정성이 많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이후 위에 사진을 봐도 알 수 있듯이 뉴스를 통해서 버벌진트 음주운전 사실이 세간에 모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잠깐 버벌진트 벤틀리 관련해서도 보면 자신의 차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밝혔었는데요 가격은 2억 5천만원 정도라고 하네요..엄청난 고가의 가격이죠 그래서 일부는 자랑하는 것 아니냐는 시선도 있었지만 저라도 이런 좋은 차를 몰면 자랑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과거 버벌진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차 번개 리스닝 이벤트를 열어 화제를 뿌린바 있습니다. 당시 버벌진트는 '충동적으로 신곡 미리 듣기 만남을 한다. 홍대 커피프린스 1호점 바로 앞 비상등을 켜고 있는 벤틀리를 찾아 창문을 노크하세요'라는 글을 올렸는데 술을 좋아하긴 하나봐요.. 저기서도 음주 가능한 분들을 찾았었네요..



이 글이 올라오자마자 당시 버벌진트 벤틀리 관련 공지에 한 시간만에 천개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이런 이벤트를 열었던 연예인을 찾아볼 수 없었는데 신선한 시도였던 것 같습니다. 당시 분위기는 '소통하는 모습이 좋다', '방금까지만해도 근처에 있었는데 이 글을 왜 지금 봤을까', '이참에 전국적으로 이벤트를 해달라'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갑작스러운 차 번개 리스닝 이벤트에 참가하게 된 소수 팬들은 30분도 되기전에 이미 다 모였고 신곡을 들은 후 버벌진트 본인이 평소 이용하는 주점을 찾아 밤 새워 놀았다는 후문입니다.



버벌진트가 자백하는 글을 자신의 SNS에 올린 전문입니다.



추적60분에 영상이 찍힌 것을 전혀 몰랐다는 것이 버벌진트 측 주장인데 이야기를 들어보면 "영상 카메라가 있는 것은 알았지만 그게 추적60분인 것은 몰랐다"고 말하며 "당시 상황 파악이 안 됐다. 방송 때문에 자백한 것은 아니고 그렇게 오해를 받는 사실이 난감하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 사실이 알려지기 전이었다면 진정성이 이토록 의심되지 않았을텐데 의혹을 받는 것은 어쩔수 없는 것 같고 분명한건 버벌진트가 음주운전을 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 다른 연예인과 동등한 입장일 뿐입니다.



그리고 제작진과 현장에서 인터뷰까지 했던 버벌진트가 정말 추적60분에 방송이 나가는 사실을 몰랐는지 의아한 부분입니다. 제작진은 마스크로 얼굴을 가렸던 운전자가 버벌진트라는 사실을 알고 '술을 얼만큼 먹었나'고 물었고 그는 '집에서 맥주 세 캔 정도를 마셨고 마시던 중 집 앞에 술을 사러 나왔다'고 음주운전을 시인했다고 합니다. 



제일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 왜 대리운전을 부르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일텐데요 집에서 1k이내로 가까워서 그랬고 죄송하다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집 앞 1km이내로 가까우면 걸어가도 될 거리인데..



버벌진트 여자친구 관련 연관검색어에 있어서 궁금해 하는 분들도 있을텐데 과거 최화정의 파워타임 라디오 방송에 출연해 여자친구의 존재를 알린바 있습니다. 최화정이 여자친구 유무에 대해서 묻자 버벌진트는 "방금 말 실수 한 것 같다 여자친구가 있다"고 솔직하게 말했었죠.



버벌진트 학력은 대부분 알 듯한데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왔습니다. 위에 SBS 예능프로그램 런닝맨에 나와서도 버벌진트 서울대 출신 수재라며 강제로 학력이 공개되기도 했죠. 



버벌진트의 음주운전 단속 장면과 적발 당시 현장 인터뷰 내용은 오는 7월 6일 수요일밤 11시 10분 KBS 2TV 추적 60분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